'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월드투어 전시 협업 통해 호평

▲노루페인트의 고채도 팬톤페인트로 연출한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 전경
▲노루페인트의 고채도 팬톤페인트로 연출한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 전경

[이투뉴스] 노루페인트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 공간을 프리미엄 고채도 팬톤페인트로 연출해 호평을 받았다.

‘스니커즈 언박스드’는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런던 디자인 뮤지엄에서 제작한 월드투어 전시다. 2021년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데보쉬, 대만 타이페이를 거쳐 이번에 서울 전시가 이뤄졌다. 

이번 전시는 1920년대 상징적인 스니커즈 모델부터 다양한 아티스트 협업 작품 등 스페셜한 컬렉션을 다수 출품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스니커즈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12명의 나이키 디자이너에게만 제공됐던 에어 조던 시리즈 등을 선봬 조던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노루페인트와 주관사 유니크피스는 비비드한 색감의 오렌지, 그린, 옐로우와 몰입감을 높여주는 무광 블랙 컬러 팬톤페인트를 활용해 스니커즈만큼 개성 있는 관람 공간을 연출했다. 또 전시 메인 포토존인 364개의 스니커즈가 전시된 ‘아워 월(Our Wall)’ 벽면을 옐로우 팬톤페인트로 화려하게 꾸몄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문화적 아이콘으로 발전한 스니커즈 전시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 및 예술과 함께하는 브랜드로써 다양한 협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