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말까지 대학생 팀단위로 폐기물 감량 제안서 접수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서울시는 대학 내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 문화를 조성하고 대학생들의 제로-웨이스트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한 ‘제로캠퍼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로캠퍼스는 대학과 학생이 주도하는 1회용품 없는 캠퍼스를 의미한다.

대학 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폐기물 감량을 실천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가진 서울 소재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6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는 1개 팀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응모하면 심사 및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안은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 아이디어’나 ‘대학 구성원의 친환경 제품 접근성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6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https://mediahub.seoul.go.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again0waste@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청렴서약서로 정해진 양식에 따라 작성해야 한다. 특히 아이디어 제안서는 실현 가능성, 추진 절차, 추진 방안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내용을 3쪽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시는 8월 중 서류심사를 통해 16팀을 1차로 선정하고 제안한 아이디어를 대학 내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행비를 지원한 후 12월 각 팀의 발표를 듣고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10개 팀에는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며 정책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최철웅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대학 내 폐기물 감량을 위해서는 대학생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돼 폐기물 없는 캠퍼스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