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모니터, 룸콘 이어 3번째 수상…기술력에 감각적 디자인 호평
배열 활용한 냉방으로 전기료 절감 및 에너지 사용 효율화 기여

[이투뉴스] 경동나비엔이 혁신적인 냉방 기술을 자랑하는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사진>’로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품질·기술력에 더해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인정받았다.

이번에 상을 받은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는 지역난방처럼 발전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열을 활용해 냉방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여름철 남는 열 에너지를 재활용하는 차세대 친환경 냉방 기술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냉방은 물론 제습과 청정환기까지 가능해 온도는 물론 실내 공기질까지 하나의 기기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기존 시스템에어컨과 비교해 전기 사용량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어 여름철 늘어나는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제품의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의 한 축을 담당할 실내기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바람결에 흩날리는 순백의 카라 꽃에서 영감을 받아 콘덴싱 에어컨 하이브리드가 선사할 쾌적한 공기를 표현했다. 또한 공간이 넓어 보이는 빌트인 방식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해 만족도를 높였다. 천장과 실내기의 단차를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로 공간에 스며들어 실내 공간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여기에 실내 공기질을 표시하는 LED조명을 사용자 시각의 정면에 위치시켜 실시간 공기질을 여러 각도에서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감각적이면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미국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뽑힌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에도 해당 어워드에서 월패드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에어모니터, 룸콘(실내온도조절기) 제품의 디자인으로 수상한 바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생활가전의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의 한 축으로써,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경동나비엔만의 차별화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