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와 합동으로 진행 

[이투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 스피너스 여자탁구단과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국가대표 선수단이 12일 합동으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양 선수단과 임직원 및 연맹 관계자 약 35명은 강원도 평창 동계훈련센터에 모여 상호 응원과 선전을 다짐하고, 평창군 선자령 일대 대관령 숲길을 돌며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추구하는 '꾸준한 투자로 함께 성장한다'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해온 선수단 일동이 참가한 친환경 캠페인이기에 의미가 크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2011년 해체 위기의 서울시청팀을 인수해 12년간 매년 약 15억~20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여자탁구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지난주 국내 프로탁구단 최초로 ‘스피너스’ 구단명과 마스코트를 공개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신흥명문 탁구단으로 도약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더불어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의 메인스폰서로서 지난 2011년 시작해 10년간 약 35억원의 후원금과 썰매구입 비용, 해외 전지훈련 및 대회 참가비용을 지원해 왔으며, 작년 1월에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2026년까지 추가로 12억원과 승합차량을 지원하는 후원협약을 맺기도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스피너스 양하은 선수는 “타 종목 선수들을 만날 기회가 적어 다소 긴장했지만 만나보니 스포츠인으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금새 친해졌다”며, “반갑게 맞아 주신 봅슬레이스켈레톤 선수단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사에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봅슬레이 국가대표 원윤종 선수는 “국가대표 2년차 때부터 13년간 변함없이 지원해주신 포스코인터내셔널에 감사드리며,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응원하겠다”며,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하반기 각종 대회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 스피너스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아시안게임 탁구 국가대표 양하은 선수와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선수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한편 비인기종목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