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와 올 상반기 EGS경영 및 성과 소개

▲삼표시멘트 ESG보고서 표지.
▲삼표시멘트 ESG보고서 표지.

[이투뉴스] 삼표시멘트(대표 이종석)는 ESG경영에 대한 전략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첫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ESG경영활동, 성과, 계획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우선 환경 분야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 달성목표와 온실가스 감축노력, 에너지 사용량 관리, 재생에너지 사용확대, 대기오염물질 관리 등 과제 전반과 수행성과를 담았다. 친환경 연구개발 활동 및 친환경 연료 도입확대 등에 대한 노력을 소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개선 투자를 위한 중장기 목표 수립, 안전보건조직 개편, 위험성평가 진행, 안전보건협의회 운영, 경영진이 직접 안전보건 조치를 점검하는 VFL(Visible Felt Leadership) 활동 등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지배구조 분야에는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 구성 및 운영, 이사회 산하 감사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사외이사 후보추천위원회 설치, 내부감사 제도 및 컴플라이언스본부 운영 등이 담겼다. 

이번 ESG보고서는 삼표시멘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표시멘트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사회 구축 ▶인간존중 ▶사회적 책임 실천 ▶투명한 지배구조 ▶주주권리 보호 등 6대 전략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이사회 안에 ESG위원회도 신설했다.

김동훈 기자 hoon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