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비즈니스로의 전환 등 수록

[이투뉴스] E1이 ESG 경영전략과 주요 활동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 발간은 E1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ESG 경영 추진과정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뤄졌다.
 
보고서에는 경영 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의 환경 및 사회 요인이 기업 재무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실시해 ESG 주요 토픽을 선정하고 각 토픽에 대한 관리방안을 담았다. 주요 토픽 중에서도 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비즈니스로의 전환, 안전환경보건관리 강화 등 우선순위가 높은 항목에 대해서는 달성 목표와 노력을 심층적으로 기술했다. 

특히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차원에서 기후변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하고 자발적 검증을 수행했다. 특히 온실가스 직·간접 배출량(Scope1, 2)은 물론 기업의 가치사슬에서 발생하는 기타 간접 배출량 ‘Scope3’도 산정해 공개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다졌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 수소, 전기차 충전 등 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 및 실행 방안을 마련해 저탄소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안전환경보건 경영 방침 및 관리 체계 구축 등 안전환경보건관리 강화를 위한 활동성과도 공개했다.
 
E1 관계자는 “ESG 경영은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와 투명한 정보 공개에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