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광주 남구 이어 인천 동구 진행

강상규 린나이사업전략본부 부본부장과 홍보팀 직원이 각 동단위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강상규 린나이사업전략본부 부본부장과 홍보팀 직원이 각 동단위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린나이가 지난 4월 수원시 장안구 조원 1동에서 시작한 ‘기부溫 GIVE ON’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 광주남구에 이어 인천 동구에서 진행된다. 대상지역은 인천 동구의 송림2동, 화수2동, 송현1·2동, 송림1동, 화평동 등이다.

린나이의 ‘기부溫 GIVE ON’ 릴레이 캠페인은 저소득층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돕기 위한 보일러 기부 행사이다. 환경부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이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하게 되면 60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지원받는다. 해당 지원사업으로 많은 저소득층 가구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지만,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수 없는 환경에 거주하고 있거나 지원사업에 대해 아예 모르고 있는 가구들도 있어 지원의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동안 린나이는 NGO단체 등에 물품을 대량 기부하는 사회공헌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지파운데이션 및 희망조약돌 등과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섰다. 린나이는 향후에도 협약을 통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들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동 단위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기부溫 GIVE ON’ 릴레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인천은 린나이가 출범하고, 현재도 본사가 위치해 있는 지역구로, 그동안 인천시 사회복지관협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눔문화 확산에 나섰다. 

강숙영 인천시 동구 송림1동 행정복지센터장은 “린나이의 인천에 대한 사회공헌은 예전부터 잘 알고 있다. 이번에 송림 1동이 뜻 깊은 릴레이 기부캠페인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말 뿐이 아닌 복지의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따듯한 마음을 실천해 주시는 린나이의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상규 린나이 사업전략본부 부본부장은 “린나이는 ‘기부溫 GIVE ON’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직접적인 지원 활동을 계속 이어갈 생각이다. 정부와 여러 기업들의 복지와 지원 정책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를 작지만 꾸준하게 채워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 본부장은  “지난 겨울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노후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저소득층들은 추운 겨울과 난방비 부담이라는 이중고를 겪었다. 보일러 기부는 그러한 저소득층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더 덜어주기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