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020년 이어 세 번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예 

수상작품 ‘미라지(Mirage)’
수상작품 ‘미라지(Mirage)’

[이투뉴스] 노루그룹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혁신성, 심미성, 감성 등의 평가기준에 맞춰 디자인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수상작 ‘Mirage(미라지, 신기루)’는 지난 4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출품된 작품이다. 사막과 추운 기후 등에서 발생하는 현상인 ‘미라지’를 어려운 시대의 희망을 주는 자연의 현상으로 정의했고, 복잡하고 힘든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 현대인을 위한 컬러와 빛을 조합한 휴식 공간을 현장에서 연출해 현지 관람객들과 문화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미라지 전시 작품은 노루그룹 현지 법인 NMDS(Noroo Milan Design Studio)가 총괄했으며,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인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와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3D프린팅 아트’ 전문 디자이너 팀인 폴란드 디자인 스튜디오 ‘UAU Project’와 공동으로 제작했다.

노루그룹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인연은 이번으로 세 번째다. 2018년 ‘올인원 페인트 패키지’를 통해 우수 디자인 콘셉트상을 받았고, 2020년에는 밀라노에 출품했던 전시 작품을 통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노루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세 번이나 수상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컬러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이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하면서 문화·예술적인 영감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