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제3차 출연연 공동채용

출연연구원별 채용분야 및 채용인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연연구원별 채용분야 및 채용인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투뉴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김복철, 이하 'NST')는 소관 11개 정부출연연구기관들이 연구직 159명, 행정직 29명 등 모두 226명을 선발하기로 위해 공동채용 및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3차 공동채용의 원서접수는 오는 18일까지이며, 온라인(https://onest.recruitment.kr)으로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 실시한 제1, 2차 공동채용에서는 정규직 282명을 선발하는데 모두 7275명이 지원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평가로 구성된 통합필기시험은 내달 7일 서울·대전·부산·광주 등 4개 지역에서 치러진다. NST가 NCS기반 통합필기시험을 통해 채용 후보를 선별하면, 출연연이 면접전형 등 추가절차를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제3차 공동채용은 출연연 우수인재 확보 및 지원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연계해 추진한다. 

기관별 채용인력은 전자통신연구원(ETRI)이 84명으로 가장 많고 뒤이어 원자력연구원 33명, 항공우주연구원 24명, 건설연구원 19명, 생산기술연구원 15명, 지질자원연구원 12명, 생명연구원 10명 순이다. 

상세 내용과 일정은 공동채용설명회 홈페이지(https://jobfair-gr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설명회는 사전에 참석여부를 아려야 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