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화된 안전장비와 최고 수준 안전관리시스템 높은 평가

정용묵 서울도시가스 영업부문장이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도시가스 부문 1위 인증패를 받고 있다.
정용묵 서울도시가스 영업부문장이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도시가스 부문 1위 인증패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5년 연속 1위의 영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지수로 평가된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KCSI는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1546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하고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서울도시가스는 고도화된 안전장비와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반 안전관리 앱을 통해 효율적인 현장 안전관리 업무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증진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가스앱’은 2020년 도입된 이후 고객과 회사가 모바일앱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고객중심의 ‘조회, 결제, 예약, AI 챗봇상담, 부가서비스’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 감소와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IoT기반의 안전 관리기기를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앱을 통해 고객의 안전 정보를 전달하는 양방향 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적 고객 안전 관리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이날 인증패를 받은 정용묵 서울도시가스 영업부문장(CCO)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면서 “특히 가스앱을 활용 IT서비스를 통해 언택트 시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안전 관리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