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공유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등 상생협력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이사(오른쪽 다섯 번째)와 안창용 KT대구경북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이사(오른쪽 다섯 번째)와 안창용 KT대구경북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30일 대구시 북구 고성동 KT 북대구사옥에서 KT대구경북본부(본부장 안창용)와 포괄적,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산업에서 70년 이상 전문성과 경험을 쌓아온 대성그룹의 대성에너지와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디지털 플랫폼 대표기업인 KT간의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향후 ▶5G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등 ICT와 연계한 도시가스 스마트안전 관리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차 충전, 에너지 효율화 등 에너지 융·복합 신사업 공동 발굴 ▶소비자 안전과 대고객서비스 및 고객마케팅 분야 등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대성에너지는 도시가스 안전관리분야에 이미 구축된 KT-LTE 기업전용 무선망과 함께 LTE 기반의 IoT 서비스인 eMTC(enhanced Machine Type Communication)를 활용해 현재보다 더 다양한 저전력 IoT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oT 스마트배관망 구축, 근로자 안전을 위한 AI로봇 활용 등에서도 KT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수소, 전기차 충전사업, 분산형 연료전지 등 CNG충전 인프라를 활용한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구축 사업 분야에서도 KT의 에너지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윤홍식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전통 산업으로 여겨지던 에너지 분야도 최근 경영효율 개선과 안전관리 확대 등을 위해 ICT를 활용한 첨단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에너지와 ICT분야의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로 양사 모두 글로벌 혁신을 이끄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한 도시가스와 수소를 공급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종합상황실 컨트롤타워 강화, 안전등급시스템 구축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선도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