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 에너지과와 협의 후 중앙회에 설명회 요청

임상묵 당진시LPG판매협회장이 LPG모바일 안전점검 앱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임상묵 당진시LPG판매협회장이 LPG모바일 안전점검 앱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와 당진시LP가스판매협회(회장 임상묵)는 9일 당진시청 세미나실에서 관내 16개 LPG판매사업자 및 종사자와 시청 공무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PG모바일 안전점점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판매협회 중앙회가 지난달 26일 진행한 ‘전국 LPG판매사업자 안전관리 결의대회’에 참석한 임상묵 회장이 대구협회 및 대덕구청의 LPG 모바일 안전점검 앱  사용 및 필요성에 대한 대구협회 황상문 회장의 설명을 듣고 당진시청 에너지과와 협의 후 중앙회에 요청해 이뤄졌다. 동절기 LPG사고예방 및 액법 제30조의 공급자 의무 이행 측면에서 LPG사용시설에 대한 모바일 안전점검 앱을 이용한 안전점검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그동안 당진시LP가스판매협회는 지난 2019년 임상묵 회장이 취임하면서 불우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취약시설 LP가스 시설개선사업, 불우이웃 노후주택 개선사업, 당진시장 및 읍·면단위 재래시장 안전점검, 마을회관 및 경로당 안전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민·관 협력체계의 모범을 보였다. 

나봉완 판매협회중앙회 전무는 모바일을 통한 LPG시설 안전점검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판매협회중앙회에 위탁한 사회복지시설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원격검침 보급사업 등을 소개하며 참석자들과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상묵 당진시LPG판매협회장은 “첫 술에 배가 부를 순 없지만 충남지역에서는 당진시 LPG판매협회가 중앙회에서 개발한 LPG모바일 안전점검 앱의 선도적 시행으로 지역 안전관리 확보와 타 지역의 모바일 안전점검 앱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 판매협회중앙회는 당진시LPG판매협회 발전과 지역 가스안전에 공이 큰 황현승 한나가스 대표, 박성오 두산종합가스 대표, 주민철 평화가스 대표, 홍승표  BTB 이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