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공무원연금공단은 11월 14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내부통제 및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임찬기 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오 문성유 공무원연금공단 상임감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자율적 내부통제시스템 구축과 정보기술 등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간 정보교류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일환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 감사제도 벤치마킹 ▶IT활용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협력 ▶교차 감사를 위한 인력 상호지원 ▶감사기술 및 감사정보 교류 등 감사성과 및 반부패?청렴 업무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8월 내부통제 전담부서인 미래성장실을 설치하고, 지난해 내부통제규정에 이어 내부통제 및 전사적 리스크관리 지침 제정, 기관장 주도 내부통제위원회 개최, 전체 임직원 내부통제 강화교육 추진 등 기관의 부패방지와 책임경영 지원을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금년 AI,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e-감사시스템(가칭)’ 구축을 통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감사활동과 감사행정의 고도화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임찬기 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는 “이번 감사 업무협약을 통해 전사수준의 내부통제 실효성의 확보와 감사인 역량향상을 통한 전문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