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코랄’ 색채 담은 다양한 마케팅 및 굿즈 출시

서울시와 노루페인트, LG화학, 레미제이, 투힐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 서울색’ 확산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고 있다.
서울시와 노루페인트, LG화학, 레미제이, 투힐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 서울색’ 확산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노루페인트와 서울시가 '2024 서울색‘을 구현하고 확산키로 뜻을 모았다. 

노루페인트와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색 구현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조성국 노루페인트 사장을 비롯한 LG화학, 레미제이 등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루페인트는 컬러 기술력과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시의 ‘디자인서울 2.0 사업’의 ‘2024 서울색’ 개발을 협업 지원하고, 서울색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성공적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 서울색’인 ‘스카이코랄’이 첫 공개됐다. 노루페인트의 컬러 전문 연구소인 NSDS(NOROO Seoul Design Studio)와 서울시가 협업한 ‘2024 서울색’은 서울 한강 하늘의 노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서울시는 ‘즐거운 활력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서울 2.0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서울색 개발에서 경쟁력 있는 민간업체로 컬러 연구 부문 NSDS를 선정해 협업을 진행했다.  

향후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인 남산타워, 서울시청, 롯데월드타워 등 자연녹지, 수변, 역사무화, 시가지, 옥외광고물 등 지역주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에 적용될 예정이다.  

기업 협업을 통한 다양한 상품도 제작된다. 노루페인트는 엽서 타입의 ‘서울 스탠다드 컬러북’을 제작하고 LG화학·하지훈 작가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미니 소반, 코스메틱 브랜드 투힐미는 서울색 립스틱 등을 출시한다.

NSDS와 서울시는 지난해에도 ‘표준형 안전디자인’ 업무협약을 체결해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색약, 색맹 등의 색각이상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는 컬러  총 6종을 개발했다. 아울러 ‘서울시 안전 디자인 매뉴얼’로 제작·배포해 학교, 건설현장, 지자체 등 관련 업무 종사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노루페인트 마케팅전략실 한경원 상무는 “서울시가 추구하는 디자인 도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루페인트의 축적된 컬러 정보·디자인 기술력이 고객들의 문화생활 확대 및 삶의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