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기 다변화·실용화와 고효율제품 보급 확대 앞장 

[이투뉴스] 2023년 계묘년을 보내고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에너지기기업계 발전을 위하여 지난 한해동안 물심양면으로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경제성장과 동반된 불확실성 공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국가 간 분쟁 등으로 대외 에너지기기시장은 성장에 한계를 보였고, 국내건설 및 건축경기 위축과 주요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신규수요 정체와 더불어 기업의 고용, 생산, 투자 동반둔화 등으로 관련업계는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세계경제는 고물가와 경기침체 장기화, 장기적 저성장의 시기로 진입하는 국면을 보이며 금년에도 지역별 세력 구도와 경제적 이해관계 상충, 경쟁과 갈등심화 등 불안정한 외부변수요인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국내에너지기기 업계는 기업의 긴축경영 모색, 설비투자 및 소비위축, 전기제품 시장의 확대지속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 진흥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친환경 에너지기기 육성 정책에 부합하여 에너지기기 다원화를 위한 역할 제고 및 관련 산업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에너지기기산업의 점진적인 기반강화를 위한 연계 사업 및 관련기술의 융복합화, 표준화·인증업무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에너지기기의 다변화·실용화와 함께 친환경·고효율제품 보급 확대에 적극 앞장설 것입니다.  

올 한해도 모두가 희망찬 소망을 가슴에 품고 다시 한번 힘차게 도약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