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5일까지 플랫폼에 채용관 개설

[이투뉴스]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이구영)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기업의 인재 확보와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음달 6일부터 4월 5일까지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에 ‘신재생에너지 우수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신재생에너지 우수기업의 채용 정보를 구직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매칭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관 운영을 기획했다. 

신재생에너지 우수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신재생에너지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지원’사업 예산으로 운영된다. 2022년 3월 첫 운영 이후 올해 3번째를 맞았다.

채용관에 참여하는 기업은 ▶온라인 채용관 내 채용공고 추가 노출 ▶사람인 유료 채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구직자는 채용관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분야 채용공고 정보와 기업 소개자료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연정현 신재생에너지협회 센터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우수기업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을 위한 구인서비스를 제공해 인력수급 지원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신재생에너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