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리고(RIGO) 재단이 최신 블록체인 기술 개념, 동향 등이 담긴 리고 테크니컬노트(이하, 기술노트)를 전격 연재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록체인의 미래를 엿보다’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기술 노트 시리즈는 국내 최상급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리고 개발팀이 직접 작성에 참여했으며 시리즈 형식으로 이달부터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기술노트에는 리고의 블록체인 적용 기술과 메커니즘 등이 상세히 담길 예정으로 ▲합의 엔진 (Consensus Engine) ▲코어 (Core) ▲브릿지 (Bridge) ▲스캔 (Scan) ▲보팅(Voting) 등 리고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5개의 핵심 기능이 소개될 예정이다.

재단은 기술 노트 시리즈 공개가 재단의 기술적 능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더 많은 블록체인 기술 정보를 재단 회원은 물론 일반에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기술 노트 시리즈 공개로 리고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더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고 재단은 새해를 맞아 디지털 자산 월렛 BYFFIN과 함께 총 15,000개의 리고 토큰을 에어드롭 하는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