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외부심사원 모집 공고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은 우수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확대를 위해 외부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17일 신재생설비 KS 인증심사 외부심사원을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KS 인증심사원은 산업표준화법 제18조제1항에 따라 신재생에너지설비 KS 인증심사, 정기심사, 이전심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S 인증심사원 지원요건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혹은 보급분야에 5년 이상 종사한 자 ▶산업표준화법 제18조(인증심사원) 및 동법 시행규칙에 따라 기계 또는 전기분야 심사 자격을 갖춘 자 ▶국내외 심사 일자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KS 인증심사가 가능한 자 등이다.

모집기한은 오는 31일까지로 전기 및 기계 분야 전문가를 최대 5인까지 모집한다. 

지원자는 신재생설비 KS인증 외부심사원 신청서와 함께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증명사진, KS인증 심사원증, 경력증명서를 포함한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지원자격과 적정여부를 검토한다. 이어 2월에 KS인증위원회의 위촉심의를 거쳐 개별로 결과를 알릴 예정이다.

위촉기간은 위촉일(2월)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위촉기간 중 해촉사유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희망에 따라 내년도 KS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다만 산업표준화법 및 신재생에너지설비 KS인증업무규정 등 인증 관련 준수사항을 위반할 경우 해촉될 수 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