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3월 18∼21일 PMVA과정 교육 및 시험

[이투뉴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오는 3월 18∼21일 ‘24년 1차 PMVA 교육과정을 개설, 현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PMVA는 에너지효율 프로젝트에서 절감량 측정 및 검증을 적용하는 표준을 설정해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교육은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교육장에서 이론교육과 함께 마지막 날인 21일 평가시험을 실시한다. 지난해 마친 3차 교육에서는 응시자 15명 중 11명이 합격, 73%의 높은 합격률을 거둔 바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 과정이다. ESCO관리규정에도 전문기업이 M&V 분야 전문인력(PMVA, CMVP)을 보유하면 적격심사 가점이 부여되고 있다.

이밖에도 건물에너지 절감량 평가, 에너지효율화사업 3자 검증, 온실가스 감축량 선정·검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어 자격과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과 ESCO협회가 체결한 ‘ESCO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절약전문기업 임직원이 교육을 수강할 경우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문강좌 교육 및 시험에 대한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만큼 ESCO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SCO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PMVA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