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사용패턴 따른 선택권 확대, 디자인·편의성 제고

[이투뉴스] 린나이가 1일 AA가스레인지 3구 제품<사진>을 출시했다. AA가스레인지는 작년 5월 처음으로 선보인 린나이의 신제품으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해결하고 디자인적 요소까지 개선하며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AA가스레인지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건전지의 교체위치와 종류이다. 기존의 스탠드형 가스레인지 건전지 함은 제품의 후면에 위치해 소비자들이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벽에 붙어있는 가스레인지를 앞쪽으로 끌어내거나 들어서 교체를 해야 했다. 이러다보니 힘이 약한 여성들이나 노약자들이 자칫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건전지를 교체할 때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린나이는 소비자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건전지 함을 전면 하단 레그에 위치시켜 편의성과 디자인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또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 D형 건전지 대신에 AA형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갑자기 가스레인지 건전지가 다 소모돼도 따로 D형 건전지를 사러 갈 필요 없이 집에 있는 시계나 리모컨의 건전지를 빼서 임시방편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고객만족을 위한 세심한 노력과 지속적인 개발로 탄생한 2구 AA가스레인지는 작년 9월 출시 4개월 만에 재고 부족현상을 겪기도 하였다.

린나이는 2구 AA가스레인지의 성공에 멈추지 않고 이번에 3구 신제품을 선보인다. 3구 AA가스레인지는 기존 2구제품에 버너가 추가된 것은 물론 노브가 우측 배열된 Q시리즈, 중앙에 배열되어 있는 W시리즈로 구분해 소비자의 사용패턴과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스레인지 상판에 웨이브 탑 플레이트 디자인을 적용시켜 유려한 디자인을 나타냄과 동시에 요리 중 국물 넘침 시 가스레인지 외부로 음식물이 흐르지 않도록 하여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을 또 한번 개선했다.

강상규 린나이 사업전략본부장은 “올해로 50돌을 맞는 린나이는 ‘가스기구의 명가’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그 결과 현재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가스레인지 누적판매대수 300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강 본부장은 “앞으로도 린나이는 가스레인지는 물론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등 다양한 주방기구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고객들의 생활이 더 건강하고 더 편안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3구 AA가스레인지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