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꾸준한 협력관계

왼쪽부터 김은진 한국쉘석유 이사, 정용한 한국쉘석유 전무, 라머스 예룬 피터 한국쉘석유 대표, 허구연 KBO 총재, 문정균 KBOP 대표, 박근찬 KBO 사무총장.
왼쪽부터 김은진 한국쉘석유 이사, 정용한 한국쉘석유 전무, 라머스 예룬 피터 한국쉘석유 대표, 허구연 KBO 총재, 문정균 KBOP 대표, 박근찬 KBO 사무총장.

[이투뉴스] 한국쉘석유(대표 라머스 예룬 피터)는 5일 한국야구위원회(총재 허구연, 이하 KBO)와 프로야구 공동마케팅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6년 첫 인연을 맺은 이래 10년 가까이 지속한 협력이다.  

계약기간은 올 시즌부터 2026년까지 3년이다. 앞으로도 프로야구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쉘석유는 매월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를 '쉘 힐릭스 플레이어'로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쉘 힐릭스 플레이어는 한국쉘석유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 '쉘 힐릭스'에서 착안했다. 최상의 엔진 성능 유지를 돕는 윤활유처럼 팀 승리에 기여하는 선수를 뽑는다.

이외에도 ▶비디오 판독(VAR) ▶전광판 ▶베이스 등을 통해 기업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이벤트, 시구·시타 등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도 병행한다.

라머스 예룬 피터 한국쉘석유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있기 있는 스포츠인 프로야구 후원을 10년 이상 하게 돼 매우 뜻깊다"면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구연 KBO 총재는 "한국쉘석유와의 마케팅을 통해 선수와 리그가 모두 빛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쉘석유는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윤활유를 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쉘그룹은 17년 연속 세계 윤활유 판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김동훈 기자 hoon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