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까지 중부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이투뉴스]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김윤아)은 2월 6일부터 26일까지 제20회 지역사회복지지원사업 <함께크;담>을 공모하며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변화를 위해 함께 일할 충청남도 소재 사회복지기관을 모집한다. 중부재단은 순수 민간자원을 토대로 사회복지사 및 사회복지 기관을 지원하는 지원 사업과 복지시설 운영사업을 통해 사회 변화를 이끌려는 민간독립재단이다. 

<함께크;담>은 중부재단 지역사회복지지원사업 <한울타리>의 새로운 사업명으로, 올해 제20회를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공모전을 통해 사업명을 선정했다. 

중부재단은 충남지역 도시가스공급사인 JB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자원을 다시 충남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위해 환원하려 해당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174개 기관에 11억6790여만 원을 지원했으며, 충청남도 지역의 복지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지원기관 실무자의 역량강화 등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진행해왔다. 

올해 <함께크;담>은 충청남도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복지 프로그램을 선정해 사업비 및 운영비로 5000만 원(기관 당 연간 800만 원 이내)을 지원한다. 또한, 지원기관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 지역사회 내 복지활동 네트워킹, 지역사회로의 파급력 등을 위해 사회복지전문가의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제공한다. 

대전을 제외한 충청남도 및 세종 지역 사회복지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회복지 대상 및 분야별 제한은 없다. 지역 내 프로그램의 필요성·효과성·파급성, 지역사회 및 관련 단체들과의 협력성, 지원금 사용계획의 합리성 및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선발할 예정이다.

<함께크;담> 상세 내용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