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바이오선박유로 탄소감축 기여 및 ESG 실천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EU 인증서.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EU 인증서.

[이투뉴스] KG ETS는 바이오연료에 대한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인 ‘ISCC EU’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CC EU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KG ETS는 바이오선박유 제품의 원료 수급부터 생산과 판매로 이어지는 전 과정에 대해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ISCC EU 인증을 받았다

민관합동 ‘친환경 바이오연료 활성화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KG ETS는 ISCC EU 인증을 바탕으로 신규 바이오연료 도입 및 활성화는 무론 바이오선박유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ISCC EU는 바이오연료에 대한 인증으로, 환경규제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EU를 시작으로 다른 국가의 바이오연료 친환경성을 입증하고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국제 인증으로 통용되고 있다. 

선박용 바이오디젤과 선박용 바이오중유 등은 동·식물성 유지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선박유로 기존 화석연료 기반 선박유 대비 65% 이상 탄소배출을 절감할 수 있다. 

KG ETS 관계자는 “ISCC EU 인증으로 친환경 바이오연료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바이오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탄소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인력 증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