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중심 콘텐츠 구성으로 타 운영기관과 차별화

[이투뉴스]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KPC)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HRD FLEX(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HRD FLEX’는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생산성본부 등 운영기관이 참여 기업과 구독 서비스 계약을 체결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은 기업 규모와 수강 시간 충족 요건에 따라 교육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KPC는 콘텐츠를 생산, 품질, 구매, 자재, 물류 등 직무역량 분야 중심으로 구성(59%)해 타 운영기관과 차별화를 꾀했다. 참여 기업 직원은 직무 역량과 공통·리더십 역량을 총망라하는 30개 세부 분야, 숏폼 기준 7200여 개의 교육 콘텐츠를 무제한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KPC가 제공하는 HRD FLEX 서비스는 KPC 오리지널 콘텐츠 ‘K-아카이브’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다. K-아카이브 시리즈는 연간 20만 명을 교육하는 HRD 종합기관으로서 KPC가 제공하고 있는 오프라인 교육에서 검증된 이론과 실무 노하우를 선별하여 개발한 콘텐츠이다.

추가적으로 KPC는 참여 기업에게 기업별 별도 관리 페이지를 제공한다. 참여 기업은 직원들의 다차원적인 학습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직원들의 교육 수강을 독려하고, 과정별 학습현황 정보 등 직원들의 학습 성향 정보를 향후 교육 체계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참여 기업 직원의 효율적인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사전 역량 진단 및 다각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HRD FLEX’는 수강 인원이 한정되어,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참여 신청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ONKPC 디지털연수원(https://onkpc.or.kr)’에서 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