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가스안전公 주최, 3월 6일~4월 18일 접수

[이투뉴스] 전국 가스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24년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오는 10월 1이 개최된다. 이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3월 6일부터 오는 4월 18일까지 가스안전대상 유공자 후보를 접수한다. 

가스업계 최대 유공자 포상행사로 올해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다. 일선 현장에서 가스안전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가스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이뤄지고, 가스분야 국제 세미나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자 공모 신청대상은 ▶가스안전 관리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정책 추진 및 제도정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기술혁신 및 제품 개발·보급으로 사고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관리 행정구현 및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무원 ▶수소안전관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이다.

포상은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이 시상된다. 훈격별 수공기간은 산업훈장은 15년 이상, 산업포장은 10년 이상,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3년 이상,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은 2년 이상으로, 당해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에게 수여한다.

접수문의 및 이메일 접수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각 지역 광역본부·본부·지사 또는 본사 홍보소통실(043-750-1228 / hyes@kgs.or.kr), 지자체 공무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044-203-3994)로 문의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