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수지정 계약 중… 계약금 5%, 20% 잔금유예 등 마련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신곡6지구 A3BL에 공급되는 ‘고촌센트럴자이’ 가 분양조건을 변경해 선착순 동•호수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기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에 더해 후분양 단지로서 주택 수요자들의 짧은 잔금 마련 기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입주시까지 계약금 5%와 20% 잔금유예(84㎡, 105㎡) 혜택 제공이라는 조건 변경을 실시했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오는 6월부터 시작되는 입주예정일의 지정기간을 5개월로 연장했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 적용되는 등 입주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고촌센트럴자이’ 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16층 17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 ~ 105㎡ 총 1,29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 신곡6지구는 현재 분양 중인 1,297가구 브랜드 대단지 ‘고촌센트럴자이’ 를 비롯, 교육 ∙ 교통 ∙ 편의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되고 있다. 

한편, ‘고촌센트럴자이’는 지난해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심사단은 ‘고촌센트럴자이’ 가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친환경 정원과 산책로를 갖춰, 일과 여가의 조화를 이룬 최적의 단지라고 평가한 바 있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올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