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아동 학습지도, 어르신대상 수화공연 등

천만장학회 한 학생이 안양의집 아이들에게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노인 치매예방 수화교실에서 수화공연을 펼치는 천만장학회 장학생들
[이투뉴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자신들이 받은 혜택을 또 다른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기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냈다.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은 삼천리가 진행하고 있는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학습지도 프로그램인 '드림스쿨'에 동참하여 여름방학 한 달 간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 지원이라는 혜택을 받는 천만장학회의 장학생들은 사교육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자신들이 받고 있는 나눔의 혜택을 아이들에게 아낌없이 나눴다.

이들은 아동청소년보육시설인 안양의 집 초등학생들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 등 주요 과목을 중심으로 무료지도에 나서는 한편 지난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2011년 하계 수련회를 겸한 자원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무의탁 노인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수화교실에서 직접 수화공연을 실시하고, 정신지체 장애아들의 수업지도에 나섰으며, 봉사활동 후에는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네트워크 및 봉사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는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천만장학회는 장학생들에게 단순한 장학금 지원을 넘어, 꿈을 향해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도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해 장학생들의 봉사활동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한편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1987년 삼천리그룹 창업주인 故 이장균 명예회장의 장남인 故 이천득 부사장과 차남인 現 삼천리그룹 이만득 회장이 각각 사재를 출연, 두 설립자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을 따 ‘천만장학회’로 명명됐다. 올해까지 총 25회에 걸쳐 1311명의 장학생에게 총 31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