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법규 요약발표 및 위험예지훈련 실습

전북에너지서비스 직원들이 팀별로 나눠 위험예지훈련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전북에너지서비스(대표 민충식)는 지난 17일 사내 SUPEX 홀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도법 시행규칙 개정 요약 발표 및 위험예지훈련 실습 등 안전의식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구역 압력조정기 설치 안전기준 등 도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 요약 발표와 원격감시시스템 업무발표, 위험예지훈련 실습 등으로 장애요인 발굴과 위험요소 사전 제거로 안전사고예방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민충식 대표는 구역 압력조정기 설치 안전기준이 마련된 만큼, 안정적 공급기반 확보와 고객행복 실현을 위해 개선할 부분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 도시가스협회나 안전공사에 실무적인 제안을 통해 법과 규정이 지속적으로 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순간의 방심과 안일함이 사고발생의 원인이 되는 만큼 초심을 잃지 말고 매뉴얼에 의한 기본과 원칙을 생활화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북에너지서비스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전 구성원 안전교육의 날로 정하고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