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녹색성장 및 녹색기술 전략' 발표

[이투뉴스] 이준현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폴란드에서 열린 유럽 에너지기술개발전략 총회('SET-Plan 컨퍼런스')에 주요연사로 참석해 '한국의 녹색성장 및 녹색기술 전략'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녹색기술개발전략을 소개하고 한-EU간 에너지기술 국제협력 확대 방안 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유럽 각국 참석자들은 국내 녹색전략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며 향후 협력의 일환으로 내년 상반기에 한-EU간 스마트그리드 기술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키로 합의했다. 또한 연료전지 분야의 EERA(European Energy Research Alliance)도 공동 워크숍 등을 열기로 협의했다.

앞서 이 원장은 폴란드 일정을 앞두고 스웨덴을 방문해 한국 대사관과 스웨덴 기업에너지부 및 에너지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스웨덴 신재생에너지 협력회의'에 참석, 신재생에너지 기술협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SET-Plan 컨퍼런스는 '청정, 고효율, 저탄소 에너지기술의 미래 트렌드'를 주제로 유럽 집행위원회, 폴란드 경제부와 과학교육부가 주최하고 각국 에너지전문가와 정책담당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원장은 이외에도 네델란드 에너지연구센터(ECN) 방문 등 22일부터 9박 10일의 유럽 출장일정을 소화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