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유력지 ‘최고 제품 공급사’ 선정

[이투뉴스] LG전자(대표 구본준) 시스템에어컨이 중동지역에서 최고 브랜드로 높게 평가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유력지인 ‘빅프로젝트(Big Project)’誌가 뽑은 ‘최고 제품 공급사(Best Product Supplier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이다.

빅프로젝트誌는 LG 시스템에어컨 ‘멀티 브이 III(Multi V III)’의 고효율・친환경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제품이 설치된 LG전자 두바이 법인은 지난해 현지 최초로 친환경 건물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중동지역은 최근 호텔, 아파트 등 대형 건설 프로젝트들이 잇달아 진행되는 등 건설 경기가 호황을 보여 시스템에어컨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또 에너지 규제가 유럽 수준으로 강화되고 있어 고효율 기술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올해 이 지역에서 친환경・고효율 기술을 앞세워 시스템에어컨 매출을 전년 대비 30%이상 신장시킬 계획이다.

이감규 LG전자 시스템에어컨사업부장(전무)는 “새로운 성장시장으로 떠오르는 중동지역에서 최고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향후 고효율・친환경 제품 지속 출시로 글로벌 리더십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빅프로젝트誌는 중동지역은 물론 유럽과 호주까지 영향력을 미치는 월간지로 매년 한차례 15개 부문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