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시설 및 중압사용세대 안전관리자 대상

코원에너지서비스 권역내 사용시설 안전관리자들이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조민래)는 내달 열리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안전관리 파트너로서 회의장 주변의 특정시설 및 중압사용세대 안전관리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가스사용시설에 대한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도시가스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송파구민회관에서 5일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핵안보정상회의와 관련한 사용시설 안전관리의 중요성, 긴급상황 시 대처요령, 비상연락망 체계 안내, 특정 정압기 안전관리 요령 등 실무 위주의 내용이 소개됐다.

특히 핵안보정상회의 기간 동안 안전관리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 이날 교육에서는 동종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특정정압기의 이상압력 긴급차단기 작동 시 차단 해제 안내 동영상을 담은 QR코드를 배포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제작된 QR코드는 특정정압기 내부에 부착해 안전관리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시설 안전관리부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안전관리자 대상 특별안전교육을 통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기간 동안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주기적 교육프로그램 제작과 특정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공급권역내 완벽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