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는 5일 '농업분야 4대강 살리기 사업의 발전방향과 신규 정책사업 보고회'를 열고 4대강 살리기 이후 후속발전을 위한 사업방안을 논의했다.
[이투뉴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는 5일 '농업분야 4대강 살리기 사업의 발전방향과 신규 정책사업 보고회'를 열고 사업 완료 후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후속사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공사는 모두 28개의 사업방안을 발표했으며 이 가운데 신규정책사업은 ▶4대강 기반시설 경관 정비 ▶하천 배수갑문·배수문 확장 ▶농업기반시설 치수능력 보강 ▶대단위 우량농지 리모델링 사업 등이다.

공사는 앞서 지난 2월부터 농업분야 4대강 살리기 이후의 사업효과 지속과 후속발전을 위해 자체 TF팀을 구성해 후속사업을 연구해 왔다.

공사는 발굴한 과제를 사회적여건,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정부의 핵심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재순 사장은 "농업분야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후속 정책이 필요하다"며 "생산기반정비, 정주환경 개선 등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후속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