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봉사활동하며 소통

최성호 서울도시가스 대표가 청소년들과 도전과 목표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는 지난 19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KB 배움누리'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CEO와 직원 간 격식 없는 만남인 공감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KB 배움누리'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지원센터로, 서울도시가스 시스템안전부 경기지사 봉사동아리(SCG한마음)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시설중 하나이다.

지난 2010년부터 고양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고양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1개교, 중학교 1개교, KB 배움누리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멘토링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성호 대표는 학생들에게 자신감, 자기관리, 목표 의식, 도전정신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반성 등을 주제로 조언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에게는 "업무 외에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마음의 양식을 채워줄 도서와 간식 그리고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