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지역 청소년 녹색에너지 교육 활성화 지원 일환

▲ 인천 그린에너지 투어 맵.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양남식)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청소년 녹색에너지 교육 활성화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덕적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천 그린 에너지 맵' 체험 투어를 지원했다.
 
이번 체험 투어는 인천녹색소비자연대(상임이사 김성숙)와 함께 문화현장 체험의 기회가 쉽지 않은 도서지역 청소년들에게 녹색에너지 등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및 에너지 절약·실천 활동방법 안내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인천본부는 청소년들이 금번 녹색체험활동을 계기로 향후 덕적도 내 그린스쿨 '에너지 지킴이'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활동은 인천학생과학관, 드림파크, 경인 아라뱃길 등 인천 지역 내 주요 에너지관련 시설 견학과 신재생에너지의 이해, 가정과 학교에서의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린에너지 투어 맵은 인천 시내에서 녹색 에너지 체험 및 견학이 가능한 장소들을 5개의 1일 체험 코스로 만든 지도로 각 장소들마다 QR코드를 사용해 자세한 체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인천지역본부는 지도에 표시된 장소들을 찾아 찍은 사진 및 견학 감상문 가운데 우수작을 선정해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양남식 에관공 인천지역본부장은 "체험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향후에도 이와 같은 에너지절약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부민 기자 kbm0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