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3공장, 오창1공장에 각 3㎿ 태양광 발전소 가동

 

[이투뉴스] LG전자의 핵심 생산기지가 친환경 에너지의 보고로 탈바꿈하고 있다.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최근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구미3공장과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오창1공장에 준공된 각각 3㎿급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을 공급했다. 

이 사업은 LG전자가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서브원이 구축 및 운영을 맡았다.  LG전자 구미3공장과 LG화학 오창1공장은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시네마3D TV 및LED TV와 세계 1위의 편광판·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LG그룹의 핵심생산기지로, 이번 태양광 발전소 구축을 통해 명실상부한 그린 에너지 사업장으로 변모하게 됐다. 

6㎿급 태양광 발전은 가구당 월평균 사용량을 300㎾h로 가정할 경우 2000여 가구가 한 달간사용 가능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2971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으며, 이는 59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충호 LG전자 솔라사업담당 상무는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며 “그룹 내 태양광 발전소 사업 뿐 아니라 국내 태양광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LG는 이번 태양광 발전소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그룹 계열사의 주요 공장에도 태양광 발전소건설을 추진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