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 참여해 본사 및 전국 16개 사업장 동시 실시

▲ 정승일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한 시민에게 절전방안을 담은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9일 본사 및 전국 16개 사업장에서 동시에 ‘겨울철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 적극 동참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최근 전력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주관의 ‘겨울철 정전 대비 위기대응 훈련’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환경친화적 에너지기업으로서의 자발적 참여의지를 보여줬다.

특히 행사에는 정승일 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퇴근하는 시민들에게 이번 위기대응 훈련에의 적극 동참을 호소하면서 절전방법을 담은 전단지와 함께 핫팩 등 홍보용품을 지급했다. 아울러 비상발전기 가동 및 운전상태 확인과 발전설비 고장 상정 복구훈련 실시 등 정전대비 복구훈련도 자체적으로 가졌다.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캠페인과는 별도로 전력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엘리베이터 및 난방기기 가동중지를 비롯해 냉온수기, 자판기 등의 전원 차단, 안전과 보안을 위한 최소한의 조명켜기 등 자율절전에 참여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