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광주전남본부, 가스사고예방 협력 일환

권기준 광주전남지역본부장(오른쪽)과 임성훈 나주시장이 협약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권기준)는 3일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임성훈 나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민층 타이머콕 설치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공사는 나주시 예산으로 타이머콕을 보급한 가구수에 비례해 공사에서 확보한 예산 범위 내에서 관할 지역에 타이머 콕을 보급하기로 했으며, 타이머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나주시에서 기술자문 등을 요청해 올 경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올해 나주시 관내 타이머 콕 보급 사업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자체 예산 1000만원을 투입해 이미 63가구에 대한 설치를 완료하였으며, 공사에서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나주시에서 보급한 가구수에 비례해 관내 65세 이상 고령자 가구를 대상으로 타이머 콕을 설치하게 된다.

또한 동 협약에 따라 나주시가 공사에 타이머 콕 설치 사업을 위탁해 올 경우 시에서 사업예산과 행정적 지원을 맡고, 공사에서는 타이머 콕 설치를 위한 제품 및 시공자 선정에서 계약체결, 감독, 검수, 시공자에 대한 시공비용 지급까지 마무리해 사업추진실적을 제출하고 연내 정산을 하게 된다.

공사와 나주시는 금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가스사고예방과 가스시설 개선을 통한 저소득층 복지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을 한층 강화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