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국어와 독서를 한 고리로 엮어 제공하는 국어 학습 프로그램 ‘장원 국어랑 독서랑’ I과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어랑 독서랑’ 과목은 7세부터 중학생까지 4단계 총 18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법과 독해의 전략적 학습을 통해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I과정은 그 중 9번째 과정으로 초등학교 5학년 이상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학습량이 증가하고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는 5학년 과정에 맞춰 전체 내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논리적 사고와 함께 어휘, 문법, 독해 전략, 권장 도서 등 ‘2009년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을 모두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어휘 부분은 한자어 직역풀이, 우리말 속담과 어원, 사자성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어휘를 제대로 활용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었다.

독해 역시 ‘2배 빠르게 읽기’를 중심으로 빠르게 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개발됐다고 장원교육은 설명했다. 장원교육은 나머지 9개 과정(J-R)도 정규 국어교육 과정에 맞추어 개발 중이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