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 개·보수, 놀이시설 조성 등 따뜻한 사랑 전파

삼천리봉사단이 어린아이들과 우리의 전통연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투뉴스] 삼천리그룹 해외봉사단이 지난 10월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5박 6일간 우크라나를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현지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해 입사한 신입사원 30여명 등으로 구성된 제2기 삼천리그룹 해외봉사단은 우크라이나 키로보흐라드주 비소키바이라키 지역의 학교를 찾아 다양한 자원봉사에 나섰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차량으로만 5시간 이상 걸리는 이 지역의 복합학교는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전교생이 100여명인 시골 학교로, 학생 대부분이 결손 및 빈곤가정의 자녀들로 구성되어 있다.

삼천리그룹 봉사단은 현지에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충분치 않은 것을 사전에 파악, 이번에 유치원 내 놀이터를 조성하고 취약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시설 개·보수와 환경개선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한국 전통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했다는 평가다.

글로벌 시민 리더의 필수적 정신인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개발도상국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발족된 삼천리그룹 해외봉사단은 지난해 베트남 해외봉사에 이어 올해는 우크라이나에서 봉사를 진행해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환경정화 캠페인 ‘클린 데이’,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여온 삼천리그룹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2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