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책 및 국내외 관련기술 동향 총정리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4 그린 리모델링 정책지원과 에너지 저감형 고효율 건자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소는 이번 세미나에서 정부 리모델링 정책 및 지원방안부터 건자재·내화건자재 국내외 시장 및 관련기업 동향과 기술개발 사례와 최근 신개념 건자재 적용사례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발표는 ▶그린 리모델링 활성화 정책 및 지원방안 ▶2014년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제 및 에너지 소비 증명제 실태와 운영방안 ▶건자재 국내외 시장규모 및 전망과 관련기업체 동향 등이다.

또 ▶내화건자재 국내외 기술개발동향 ▶에너지저감형 고효율 건축물을 위한 EPS 및 네오폴 단열재 ▶에어로젤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저감형 고효율 단열재의 특성 등이 발표된다.

이밖에 연구소는 ▶흄드 실리카를 활용한 고효율 진공단열재의 특성 및 기술개발 사례 ▶최근 에너지저감형, 고효율, 고기능성 창호기술 동향 ▶건축물 적용사례 등을 40분 단위로 소개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구현을 목표로 정부 건축법 규제가 강화되면서 소재 및 기술적용부분의 빠른 변화가 예상된다"며 "이번 세미나가 정부 정책 및 기술개발방향과 시장전망 등을 일목요연하게 짚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