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최우수상’ 및 ‘기후변화 커뮤니케이션 상’ 수상

[이투뉴스] LG전자가 미국 환경 보호청이 주관하는 ‘2014년 에너지스타 어워드’ 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을 수상했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환경 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환경·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올해의 파트너상’을 2회 이상 수상한 기업 중 환경보호 및 에너지절감 활동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 및 단체에게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LG전자는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LG전자는 ‘기후변화 커뮤니케이션 상’도 수상했다. 올해 미국 환경 보호청이 기후변화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해 새롭게 제정, 약 2만여개의 업체 중 10개 파트너만 선정했다.

LG전자는 에너지 스타 인증제품 확대와 함께 소비자 대상 에너지절약 캠페인, 임직원 대상 에너지 교육 등 미국 내 환경보호 및 에너지절감 활동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지난해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491개 모델에서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았다. 이들 제품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5% 증가했다.

또 ‘2013 최고 에너지효율’프로그램에서 TV, 세탁기, 냉장고 등 약 100개 모델이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은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2년 대비 55% 증가한 수치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 대상 친환경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했다. 미국 환경보호청과 함께 가정 내 에너지절약 교육 캠페인 ‘팀 에너지스타’를 전개, 청소년층 대상 에너지절감 사례 공모전을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은 “LG전자의 친환경 활동 및 고효율 기술을 재 증했다”며, “환경 보호 및 에너지절감 활동을 지속해 환경친화적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