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과 설명회...심사절차, 성능검사 등 안내

[이투뉴스] 경상남도(이하 경남도)가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 지원을 희망하는 도내기업 중 평가를 통해 기업 당 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도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7일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 진흥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 설비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을 준비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및 인증제도의 처리절차, 심사서류, 공장확인 기준, 성능검사 방법, 사후관리 분야 등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또 오는 9일까지 접수 중인 ‘경상남도 신재생에너지 상용기술 개발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설비인증에 지원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 중 평가를 통해 기업 당 2000만 원(소요비용 50%이내)이내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승철 경남도 경제통상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도 제품인증을 받지 못한 기업과 제품인증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경남미래 50년 신성장 동력산업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제도란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촉진을 위해 일정기준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정부지원 사업의 경우, 인증제품 사용이 의무화돼 있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도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했다.

최덕환 기자 haw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