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평택 LNG인수기지 견학도 병행

▲ 안전교육에 참석한 특정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들이 실습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중부도시가스(대표 김병표)는 지난 19일 본사 가스실습장에서 특정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이론 및 긴급상황 대처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용·산업용 수요처 19개소에서 약 30여명의 안전관리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스기본이론, 최근 사고사례 및 원인분석, 비상발생시 대처방법에 대한 실습교육, 정압기·조정기 관리방법, 폭발실험 시청각 교육 등 특정가스사용시설 안전관리에 필수인 내용을 위주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에너지기기를 판매하는 자회사인 JB에너텍과 연계해 계량기와 보정기의 유지관리요령, 사용요령 등 가스기기 사용에 관한 교육도 실시됐다. 교육에 이어 한국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를 방문해 천연가스 도입에 관해 소개받는 현장견학도 병행됐다.

중부도시가스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많은 호응과 질문이 나오는 등 고양시 터미널 가스사고 및 기타 발생되는 사고들 이후로 안전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요처 자체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