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혁신 이끄는 창의적인 인재 찾기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은 에너지산업 혁신을 이끌어가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유입을 위해 제1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creative-energy.or.kr)에서 접수하며, 8월 예선서류심사와 10월 본선 경쟁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신재생에너지기술, 에너지효율향상 또는 에너지절약기술, 원자력의 새로운 활용방안, 에너지생산 및 이용기술 등 에너지 전 분야를 대상으로 신제품, 신기술, 적정기술, 사업모델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찾는다.

공모전에는 국내 소재 고등학교와 대학(전문대, 대학원 포함)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지도교사나 교수와 함께 학생 2인 이상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고등부와 대학부 각 10개의 본선 진출이 선정되면 제안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성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멘토링 비용도 팀당 100만(고등부)∼200만원(대학부)을 지원한다.

본선 진출팀 가운데 고등부와 대학부 각 5개팀의 최종수상자를 선정,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비롯하여, 최우수상(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상), 우수상(관련 학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국내 에너지산업시설 연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