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일산소방서 합동 가스안전 체험교실 운영

▲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가스의 특성과 자율안전 요령에 대해 배우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사장 유승배)는 여름방학을 맞아 28일에는 서울지역, 29일에는 경기지역에서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도시가스가 주관하고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강서·일산소방서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공급권역 내 초·중등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화재 시 대처요령과 도시가스 안전 이론, 가스안전점검 방법에 관한 내용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스자율점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부모와 함께 자신의 집은 물론 이웃집 시설 자율점검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시행됐다.

아울러 친환경 도시가스 홍보를 위해 올해 제16회 가스안전 콘테스트 수상작을 전시해 참가학생 및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유승배 서울도시가스 사장은 가스안전 체험교실은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안전문화 정착의 중요성과 사회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행사임을 강조하고,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가스안전 체험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3시간의 이론교육을 이수하고 부모와 함께 동행해 도시가스 사용세대를 방문, 현장점검 후 점검표를 제출하면 최대 8시간 봉사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