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유지보수 및 운영방안, 우수 운전사례 등 공유

▲ 아파트단지 관리직원 및 입주자 대표들이 자가열병합발전의 효율적 운영사례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삼천리는 29일 군포 사옥에서 자가열병합발전 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자가열병합발전의 효율적 운영 및 유지관리 기술향상을 위한 기술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부의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중점과제인 분산형 발전시스템의 효과적 구축을 위해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자가열병합발전 시스템을 운영 중인 20여개 아파트단지 관리직원 및 입주자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열병합발전기 점검용역 결과 및 유지보수 방안 ▶자가열병합발전 효율적 운영방안 교육 ▶자가열병합발전 우수 운전사례 ▶자가열병합발전 우수운영 아파트 선정 계획 등을 주제로 유지보수 전문가 및 운영 실무자의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열병합발전기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을 위해 시행한 세부점검 용역 결과, 자가열병합발전 운영실무자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 운영방안, 우수인증 및 우수운영 사례 등 각 단지의 운영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마련돼 발전기의 운영, 유지 및 보수, 관리방법 등 기술향상에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분산형 전원인 자가열병합발전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삼천리는 고객이 최적의 에너지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단지에 효율적 운영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정적 관리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고객지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