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춘석 사장, 안전기술 전 부문원 대상 실천의지 강조

▲ 고춘석 사장이 인적 오류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천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도시가스(대표 고춘석)는 지난달 30일 본사 대강당에서 안전기술 전 부문원을 대상으로 ‘CEO와 안전소통’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CEO가 직접 강사로 나서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춘석 사장은 사고는 방심과 자만에서 나온다며 인적 오류 예방을 위해 안전보호구 착용 등 ‘안전의식 확립’과 실습위주의 ‘반복 교육과 실질적 훈련’, 임원을 포함한 리더의 매일 현장방문 등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를 강조했다.

또한 이 같은 지속적 실천의지를 통해 안전이 유지돼야 하며, 우리 모두 고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혼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축적된 경험과 안전 철학으로 다양한 현장사례를 소개하고, 안전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 사고와 열정을 잃지 않기를 희망하며 관련도서를 제공하는 등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CEO의 안전 마인드를 직원들에게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의 인적 오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매월 안전교육 특강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는 해양도시가스는 다음 특강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응급조치 현장실습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