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자재 활용한 친환경 건축물 리모델링 지원

[이투뉴스] 에코프랜드(대표 김종욱)는 기존 건축자재를 활용해 친환경 건축물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Assessment CO2&Energy’(이하 ACE)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존 건축물 도면을 토대로 에너지 평가를 비롯해 자재변경을 통한 친환경 건축물 구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건물이 세워지기 이전, 건물의 전 생애주기의 에너지 사용량, CO₂배출량 평가 및 관리, 친환경 건물시공을 위한 시뮬레이션 기능이 담겨있는 소프트웨어다. 특히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철골·철근콘크리트 구조의 건축물 평가 기능이 추가됐다.
 
회사 관계자는 “업그레이드 버전 ACE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기존 건축물도 친환경에 부합하는 리모델링이 가능하다”며 “기존 건축물에 있는 냉·난방설비의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업그레이드 버전 ACE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www.ecofriends.co.kr) 온라인 고객센터 또는 전화(02-2157-7816)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