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액손 모빌 URC·에너지기술평가원 MOU

▲ (왼쪽부터) 사라 오트웨인 액손 모빌 urc 대표,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장,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와 엑슨모빌 업스트림 리서치 컴퍼니,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18일 미국 휴스턴에서 ‘한-미 가스산업 기술 R&D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 사라 오트웨인 액손 모빌 URC 대표, 김영삼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국장, 황진택 에너지기술평가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한-미 간 가스산업 기술 R&D 협력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상호이익 분야 발굴, 공동연구 프로젝트 촉진, 공동학술활동 개최, 공공·민간부문 네트워크 강화 등 LNG 관련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주체들은 이를 통해 한-미 간 가스산업 전 과정 및 혁신에너지기술개발 협력관계를 구축해 공동 연구개발은 물론 인적교류 및 워크숍과 세미나의 정례적 개최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은 “비즈니스를 넘어 기술분야 상호 협력을 도모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가스공사의 국내 천연가스 산업분야에서의 숙련된 기술력과 액손 모빌 URC의 자원개발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킨다면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액손 모빌 URC는 200여 곳에 달하는 전 세계 국가 및 관할지역에서 영업 중인 글로벌 정유, 천연가스, 석유화학 선도기업인 엑손 모빌의 상부 연구 연계기관이다. 지속적 탐사, 개발, 생산, 가스 상용화 영역에서 엑손 모빌의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다수의 업계 선도적 기술특허를 개발하고 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