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硏·본지 공동 주최…10일 사학연금회관 강당

[이투뉴스]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와 이투뉴스는 오는 10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올해 하반기 정부 태양광 정책과 시장 전망을 조망하는 ‘2015 하반기-태양광 발전사업 정책변화와 대응 및 수익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 에너지관리공단 RPS사업실은 ‘신재생·태양광 육성방안과 하반기 주요 정책 이슈'를 주제로 산업 활성화 계획 및 통합시장 운영 계획 등을 발표하고, 동서발전은 '하반기 발전자회사 입찰 계획 및 방향'에 대한 정보를 산업계와 공유할 예정이다.

RPS 이행 사업자인 민간발전사와 주요 설계·시공사들도 최근 사업동향 정보 교류에 나선다. 민간발전협회가 ‘민간 발전사의 RPS 이행전략과 태양광 사업 동향’을, KT와 다비코리아컨설팅이 각각 ‘시스템 구축비용 경감 및 수익제고 방안’과 ‘금융권 수익분석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주제 발표할 계획이다.

당면한 태양광 발전사업의 위기 돌파 전략과 개선과제, 중장기 신재생 및 태양광시장 전망을 조명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태양광 전문컨설팅 기업인 지산홀딩스가 ‘한국형 태양광 사업의 한계와 개선방향 및 생존전략’을 제시하고, 전력거래소는 ‘최근 전력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신재생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성의 산업교육연구소 소장은 “SMP 및 REC가격 동반하락으로 태양광 발전시장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시점에 이번 행사가 각 분야 이해관계자들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돌파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 대한 상세 문의와 참가신청은 산업교육연구소 정보사업팀(02-2025-1335)이나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www.kiei.com)를 참고하면 된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